본문 바로가기

문화-예술

<문화>세계여성선교대회 기독미술작품전

WOGA2007 ‘복음의 편지-기독미술’전 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▲ 이정자집사 작품 ‘생명수’

복음의 빚진 자 된 기독미술인들은 WOGA 2007(세계여성 선교대회)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하는 소망을 모아, “복음의 편지-기독미술”이라는 전시회를 9월15일부터 10월 2일까지 밀알미술관(서울 강남구 일원동 남서울은혜교회)에서 개최한다.

이번 전시회는 “시각적 부흥회”라는 보다 대담한 표현으로 이번 선교대회에 참석하는 모든 이들이 한국의 기독미술을 감상할 뿐 아니라, 나아가서 문화예술 속으로 스며들어가는 복음의 힘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기를 바라마음에서 준비된 것이다.    
 
사용자 삽입 이미지

▲ 이정자집사 작품 ‘생명수’


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입체작으로 이정자 오순학 황영숙 신혜정, 평면작으로 구여혜 오세영 황학만 유명애 구숙현 김창희 이태운 김용성 이요한 신규인 등 40여명의 기독미술인들이 출품할 예정이다.

워가2007 대회장인 이형자 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“이 전시회는 시각예술이 지닌 지속성과 강한 인지효과를 통해 시각예술이 어떻게 복음의 증언으로서 선포 될 수 있는지 알려 줄 수 있을 것이다.”며 이 행사가 세계여성선교대회의 진행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.

한편 워가2007대회와 관련, 이번 기독미술전의 출품작가 이정자 집사(루디아횃불회 전 회장)는 “이정자 조각 그림  전”이라는 주제로  9월 1일부터 13일까지 밀알미술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. 이정자 집사는 루디아 횃불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 왔으며, 금번 워가코리아 2007 세계여성선교대회에서 인도네시아 기도위원장으로 섬기고 있다.

문의 : 02-3412-0061, www.mfm.or.kr

씨엔엔아이닷컴
박준희 기자